김.. 61세 남

자다가 새벽에 일어나니 오른쪽 팔에 마비감이 있고 팔 전체가 저리고, 손의 감각도 무딘것을 느낌. 팔을 들어올릴때 힘이 덜 들어가고, 일정높이 이상으로 들어올릴때 힘이 들어가지않아 혹시 뇌경색과같은 중증이 아닌가 하고 급히 가까운 한의원으로 내원하여 치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침, 부항 등의 치료후에도 증상의 개선이 전혀 안되었으며, 목디스크가 의심되니 방사선 사진을 찍어볼것을 권유받아서 정형외과로 갔다고 합니다.

정형외과에서 MRI 촬영을 하였는데 목에 디스크가 약간 돌출되어있기는 한데 팔저림, 손저림과 손등의 감각이 무딘 증상과 팔의 무력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정도로 신경을 압박하고있지는 않으니 뇌 신경계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고 하며 대학병원에 가서 뇌 CT나 MRI 를 찍어보라는 권유를 받고서 심각한 고민을 하다가 저희 수원신성한의원에 내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증상을 듣고 간단한 경추 압박 테스트를 해봐도 팔저림과 방사통 등의 증상은 전혀 변화를 보이지 않았으며,

경추1~2번까지의 후두골과 상부 경추에 심한 근육경직이 있고, 경추 5~7번까지 관절 주변의 근육과 오른쪽 견갑골 주위 근육들도 심하게 경직되어있는것이 보여 침, 부항, 추나요법... 등으로 목과 견갑내측의 경직을 풀어주었더니 치료후 곧바로 팔저림 증상과 손의 감각이상, 어깨의 무력감 ..등 대부분의 증상들이 약간 경감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침, 부항, 추나요법...등의 치료를 몇일간 꾸준히 반복하였더니 목과 어깨 주변의 근육이 부드럽게 풀어지면서 불편했던 증상들이 매일 조금씩 줄어들어 불편함이 거의 사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증상이 호전되자 그제서야 마음을 놓으며 하마트면 많은 비용을 들여가며 뇌 MRI 까지 찍고, 이병원 저병원을 전전할뻔 했는데 이제 안심이 되어 마음을 놓을수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시 나타나는 증상들

 

목이 뻗뻗하고 무거우며 팔저림, 손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 목디스크가 아닐까? 하는 의심을 많이 하게 됩니다. 진료를 하면서 이런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간혹 디스크로인해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목과 어깨의 근육긴장으로나타나는 가성디스크 증상으로인해 팔이 저린 경우가 훨씬 많이 있습니다.

팔저림, 손저림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

첫째. 목/ 어깨의 근육통

목의 사각근과 어깨주변의 근육긴장으로 상완신경총이 압박을 받으면 팔과 손의 저림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팔을 많이쓰는 일을 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사무를 보다보면 어깨와 목에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이 되면 척추에서 팔로 내려가는 신경이 팽팽해게 긴장된 근육에 눌려서 팔저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둘째. 경추디스크 이상

디스크의 돌출로 신경이 압박당하면 팔의 저림과 방사통..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경추의 디스크탈출증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 팔저림 증상 입니다.

목이나 어깨에서 시작해서 팔과 손가락 으로 뻗치는 방사통은 경추 사이의 디스크가 삐져나와서 팔로 내려가는 신경을 누르기 때문입니다.

셋째. 혈액순환 이상

혈액순환 장애로 인하여 팔이 저린경우 손의 색갈이 정상적인 손보타 누런색을 보이거나 검붉은 색을 보이는 경우가 많이잇습니다.

 

팔 다리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팔과 손이 저린 증상이 자주 나타나게됩니다.

빈혈이나 심장의 기능이 약하거나 어깨주변의 림프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 혈액순환장애로 팔과 손이 저린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넷째. 말초신경염(손목터널증후군)

손목의 통증과 손저림을 유발하는 손목터널증후군은 물건을 잡을때 통증이 있거나 밤에 잘때 저린증상이 심해지는것이 특징입니다. 평소 손을 많이쓰는 일을 하다보면 손목의 근육긴장이 심해져서 손가락이 잘 안펴지거나 손이 저리고 아픈 통증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님의경우와같이 갑자기 팔이 저리고 근육에 힘이 빠지며 손등의 감각이 무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목의 디스크탈출로 인한 신경압박과 염증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목의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할만큼 돌출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저림 증상이 간헐적으로 자주 나타나며, 점차 증상이 심해지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스크가아닌 단순한 어깨와 목의 근육경직에서 나타나는 손저림 증상은 침, 뜸, 부항...등의 치료로 쉽게 치료할수 있는 질환입니다. 목디스크로 진행이 되었다 하더라도 목과 어깨의 근육긴장을 해소시켜주고, 관절을 이완시켜주는 추나요법, 약침 ...등의 치료를 병행하면 무난하게 치료할수있겠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겪고계시거나 건강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성한의원(수원한의원, 매교역한의원)으로 문의해주세요.

수원신성해독한의원 오시는길

 

지하철 : 분당선 매교역 4번출구에서 200미터

버스노선 : 92번, 92-1번 , 52번 마을버스 6번

차량 이용시 :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주차공간이 부족할경우 초등학교 뒷편 임시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찾아오시기 힘드시면 TEL:031-223-0045 연락주세요.

또는 카카오톡 ssomd324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탑프라자 5층 수원신성해독한의원

 

 

20여년 전 ‘맥가이버’라는 미국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그 외화의 주인공 맥가이버는 매번 칼 하나와 주변의 여러 가지 사물들을 이용하여 문제를 척척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모습이 얼마나 폼 나던지 당시 맥가이버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그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지금도 그가 늘 휴대하고 다니던 다용도 스위스 군용 칼을 ‘맥가이버 칼’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만약 맥가이버가 어떤 물건이 꼭 필요한 위기상황에 처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요? 아마도 매 회마다 선보였던 기발한 발명품은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봅니다.

가이버의 경우처럼 인류는 필요에 의해 발명품을 만들었고 이 발명품을 통해 문명이 진화했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닙니다. 먼 거리에 있는 사람과 연락을 주고받고 싶은 마음에서 전화기가 만들어졌고 손쉽게 청소를 하고 싶은 욕구에 청소기가 등장했습니다.

우리는 의학도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기세를 더해가는 병을 막아야 하는 필요성에 의해 의학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연두의 경우를 봅시다. 천연두가 판을 칠 때 이 병은 죽음의 사자로 불릴 만큼 사람들에게 공포의 대상이었습니다. 일단 천연두에 걸리면 의사들도 손을 쓰지 못했고 미신에 의지해 굿판을 벌여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의학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을 비롯하여 많은 과학자들이 천연두 치료법을 연구하는데 혼신의 힘을 기울였고 각고의 노력 끝에 영국의 의사인 E. 제너에 의해 백신이 개발되어 사람들은 천연두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시대마다 주목받는 의학을 보면 어떤 병이 유행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요즘 해독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그만큼 독소가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는 증거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독의학이 주목을 받기 시작 한 것은 독소에 의한 새로운 질병이 출현하면서부터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간 메닝고 박테리아는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살을 파먹는’ 끔찍한 박테리아로 전염 속도가 빨라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엄청난 결과를 불러옵니다.

처음에는 작은 뾰루지 같은 형태를 띄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쉬우나 그랬다가는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엉덩이 한쪽을 도려내고 다리를 잘라내고 심하면 죽음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1994년 영국에서는 이 박테리아로 인해 수십 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박테리아는 주로 위생 상태가 불량한 곳, 쓰레기 매립지처럼 오염 문제가 심각한 곳에서 나타납니다. 확실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쓰레기 오염에 의해 메닝고 박테리아가 생긴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해독의학이란 무엇일까요?

 

 

 

해독의학은 혈액을 정화시켜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는 치료의학

 

저희 신성해독한의원에서는 해독의학을 설명할 때 늘 중국 황하강 얘기를 꺼냅니다. 황하강이 어떤 강일까요? 드넓은 중국 대륙을 가로지르고, 예로부터 홍수와 범람으로 악명이 높았던 강입니다. 그 피해가 워낙 막심해서 중국 사람들은 ‘황하를 다스리는 사람이 천하를 다스린다’라고까지 말하기도 했습니다.

수천 년 동안 황하강의 범람으로 고생을 했던 중국인들은 둑을 쌓아 범람을 막기 위한 시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물이 들어오는 것 만큼 빼줘야만 황하강을 다스릴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 몸도 이와 같아서 흐름이 막히고 들어오는 것만큼 나가지 않으면 탈이 납니다. 때문에 한의학에서는 ‘깨끗한 기(氣)를 몸속으로 받아들이고(섭취 작용), 기가 몸속에서 잘 흐르게 하고,더러운 기를 몸 밖으로 잘 내보내는(배설 작용)사람’을 건강한 사람으로 보았습니다. 물이 흐르지 않고 고이면 썩듯이 우리 몸에 흐르는 에너지도 정체가 되면 어혈(療血)과 담음(康飮), 즉 독소가 쌓여 몸을 병들게 한다고 여겼던 것입니다.

래서 한의학에서는 해독을 질병의 주요한 치료개념으로 생각하고 몸속에 독소를 제거하고 정화시키는 치료를 해왔습니다. 땀이 나게 하고 설사가 나게 하고 토하게 하고 열이 나게 하는 등의 치료법은 모두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것들입니다.

독소로 에너지의 흐름이 막힌 사람들이 오면 저희 ‘해독 한의원’도 역시 이러한 다양한 해독요법을 이용하여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에너지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또 한사람에게 한 가지 요법만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땀을 나게 하는 한법(汗法), 토하게 하는 토법(tt法),배변을 하게 하는 하법(下法),열이 나게 하는 온법 (溫法),차고 서늘한 약재를 써서 열중을 치료하는 청법 (淸法), 부족한 기傷), 혈(血),음(陰),양(陽)을 보충하여 병을 치료하는 보법(補法) 등 한의학에서 상한(傷寒) 즉,상하고 차가운 몸을 치료하는 육법(穴法)을 다양하게 씁니다. 그러면 이상증세가 사라지고 병이 호전됩니다.

결국 해독의학이란 우리 인체의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깨끗이 정화시켜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고, 잠재되어 있는 인체의 기능을 높이는 치료의학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담이나 해독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성한의원(수원한의원, 매교역한의원, 해독한의원, 해독전문한의원)으로 문의해주세요.

수원신성해독한의원 오시는길

지하철 : 분당선 매교역 4번출구에서 200미터 수원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맞은편

버스노선 : 92번, 92-1번 , 52번 마을버스 6번

찾아오시기 힘드시면 TEL:031-223-0045 연락주세요.

또는 카카오톡 ssomd324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침에 눈이 많이 내리다보니 출근길에 온통 차량충돌로 도로가 막히고, 사고처리하느라 분주한 모습이더군요.

눈길에 미끄러져 사고가나면 제동거리가 길어어서 연쇄충돌로 이어져 충격이 2중 3중으로 오게됩니다.

 

진료를 하다보면 목이 아파서 오신분들이나 허리가 아파서 오신분들중 과거에 교통사고로 다친이후 당시에는 치료를 한다고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통증이 고착화되어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외부 충격에 의해 생긴 근육 염좌는 그 충격이 크기에따라 미세한 근육파열까지 동반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의 기능을 완전히 정상화 될때가지 치료를 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상해 치료에서 한방 치료가 가장 장점으로 부각되는것이 한약과 약침, 추나요법 ...등 근육에 생긴 어혈제거와 굳은근육을 풀어주고, 관절의 기능까지 정항화 시키는데 특별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저희 인근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회원인 인터넷 카페에 저희 한의원에 들려 교통사고로 후유증 치료를 받으신 분들이 직접 올려주신 치료후기 및 추천글 입니다.

 

이분은 6개월동안 서너곳의 한의원을 다니면서 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시던 분인데 추나치료를 받고서 통증이 거의 소실되어서 남긴 추전글입니다.

이분은 사고 후유증에 우측 고관절 무열성 괴사가 진행중인분인데 추나요법과 약침을 맞고 고관절 까지 좋아지는걸 느끼고 남긴 추천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면 저희 신성한의원에 대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만족도가 다른곳에 비해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추나치료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데 오랜시간 추나치료로 쌓인 임상경험과 , 사고로 다친 부위만 치료하는것이 아니라 통증을 일으키는 모든 부위도 함께 치료하기에 통증에대한 완벽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탕약은 어혈을 풀어주는 처방뿐만 아니라 사고로 받은 충격으로 근육이 용해되면서 간과 신장에 부담을 주게 되는데 이러한 약해진 간과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약을 함께 처방하여 사고후유증치료뿐만 아니라 건강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한방 치료가 전인적인 관점에서 환자의 상태를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키는데 만전을 기하는 시스템이기때문에 한방 치료에대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의 만족도가 특별히 높게나타는것으로 보입니다.

 

 

 

 

 

 

 

매교역 수원신성한의원은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 분당선 매교역 4번출구에서 200미터

버스노선 : 92번, 92-1번 , 52번 마을버스 6번

차량 이용시 :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주차공간이 부족할경우 초등학교 뒷편 임시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찾아오시기 힘드시면 TEL:031-223-0045 연락주세요.

또는 카카오톡 ssomd324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