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검사란?
 
유전(遺傳)이란 부모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
자식에게도 전해지는 현상으로 유전자는(遺傳子)
이러한 유전정보의 매체입니다 
이러한 유전자를 분석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정보로 해석하여  전달하여 주는 검사법 입니다. 
     
유전자 검사는 현재 상태의 진단이 아닌 태어날 때부터
가진 개인의 고유한 유전 정보를 확인하는 검사로 그 사람이 현재 앓고있는 질병에 대한  진단 및 분석이 가능하며, 향후에 나타날 질환에대한 에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질병 진단 및 치료  결정을 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 검사법 입니다. 

유전자 정보는 어떤 식으로 나타나게 되는가요?      
     
컴퓨터의 언어가 01의 정보로 이루어져 있다면 생물체는 AGCT.( adenine, guanine, thymine , cytosine) 네 가지 염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염기들이 어떻게 배열되어 있는지에 따라 유전적 특성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즉  사람의 유전자 염기배열은 99.9 %가 같으며 0.1%의 염기배열의 차이로 인해서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것 입니다.
( 사람과 구더기의 유전자도 99%가 같음)
  

 

 

유전자 검사는 어떤 과정을 통해 받게 되나요?

유전자 검사는 병원을 통해서만 검사를 받을수 있으며, 특정 질환에 관련된 유전자를 (예 : 치매, 암...등) 검사할수 잇었으나 관련 법령이 개정되면서 몇가지 건강 관련 항목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직접 검사기관에 검사 의뢰를할수있게 되었습니다.

DTC(Direct To Consumer) 유전자 검사 서비스
 
20166월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을 개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병원을 거치지 않고도 12가지 신체적 특징에 관련된 유전자를 유전자 검사  기관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유전자 검사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유전자 검사로 다음과같은 12개 항목에 48가지 유전자를 볼수가 있으며,  그 항목은 단계적으로 확대될것 입니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그동안 사람의 체질에대한 많은 의문이 해소되었으며, 체질이라는 이름으로 서로 다른 생리기능을 설명하던것이 그 사람의 타고난 유전자로인한 생리기능의 다름으로인해 나타나는 질병이 다르고, 그 질병의 근원에대해 유추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병은 여러가지 독소로 인해 발병되는데 생활습관의 문제 뿐만 아니라 타고난 유전적인 체질에의해 발병하는 부분이 더 중요시되며,  병을 일으키는 독소의 종류와 유입경로에대한 파악이 됨으로 인해 질병을 치료하고, 미리 예방하는데 있어 유전자 분석이 아주 유용하게 쓰이게 됩니다.


그러면 나의 고유 특성은 유전적 특징으로만 결정되는 것인가요?
 
유전을 통해 개인의 기본적인 특성이 결정되지만, 식습관 및 생활습관과 같은 환경이 미치는 영향 또한 개인의 특성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유전적요인 : 60%/ 생활습관 30%  /환경요인 10%)
유전자 검사는 일기예보와 같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갖고 있는 유전적 특징에 기반을 둔 의 정보를 확인하고 유전적 정보에 따른 예방과 대처를 할 수 있게되어 예방의학으로서의 가치가 매우 크다고 할수있습니다. 

신성한의원 에서는 유전자 분석에 기반한 맞춤 해독프로그램과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질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예방해 나가는 방법을 연구중이며, 많은 질환에 대하여 그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과 유전자 검사를 원하시면 저희 신성한의원에 들려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지하철  :  분당선 매교역 4번출구에서 200미터
버스노선  : 92번, 92-1번 , 52번   마을버스 6번
차량 이용시 :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주차공간이 부족할경우 초등학교 뒷편 임시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찾아오시기 힘드시면 TEL:031-223-0045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한의원 오시는길

 

 

 

 

 

탑프라자 5층에 신성한의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