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한 독소는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요?

 


독소는 몸 밖에서 들어오기도 하고몸안의 신진대사 과정중에 생기기도 한다. 이 중 몸 밖에서 들어오는 독소는 우리가 마시는 공기,, 음식, 생활하는 집이나 일터 등을 통해서 들어오고, 몸 안에서 생성되는 독소는 인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활동하는 과정 중에 발생합니다.

이를테면 호흡은생명유지를 위해 없어서는 안될 대사과정이지만 양면에 날을 가진 칼처럼 활성산소가 문제 되기도 합니다.

호흡을할 때 들이마신 산소는 세포 내의 미토콘드리아라는 곳으로가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쓰입니다. 이 에너지에 의해 우리 몸이 움직이고 유지가 되는 셈이죠.

이처럼 미토콘드리아는 인체의 발전소 역할을 하지만 안타깝게도 불완전하여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약 1~5%정도의 산소가 노화의 주범이자 수많은 병의 원인으로 불리는 활성산소가 됩니다.

물론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해로운 것만은 아닙니다. 감염이 되었을 때 우리몸을 지켜주는 든든한 호위병역할을 합다.
문제는 활성산소가 매우 불안정하여 때론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여 단백질과 지방을파괴한다는 데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 몸에 살고 있는 박테리아효모기생충 등에 의해 독소가생성되기도 하고스트레스나 부정적인 감정, 생각 등이 몸 안의독소를 증가 시키기도 합니다.



독소의 종류는 무엇일까요?

 


1. 방부제, 조미료 등 식품첨가물에 의한 독소
2.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각종 세균, 박테리아, 기생충에 의한 독소
3. 스테로이드(Steroid) 계통의화학약품항암제 치료 후유증에 의한 독소
4. 농약(수은 독소), 수은제제 외용 약품유해 중금속에 의한 독소
5. 전쟁으로인한 폭탄에 의한 독소
6. 방사선 치료 후유증과다한 방사선노출 등 방사능에 의한 독소
이러한 독소들이 우리 몸에 쌓여 여러가지 이상 중상과 질환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독소가 들어오는 경로는 어디일까요?

 


1. 공기를 통해 코로 흡입됩니다. 눈에 보이지않지만 공기 중에는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세균, 화학물질, 수은 등과 같은 중금속 등이 있어 호흡하는 과정에서 들어오기도 합니다.

2. 입을 통해 들어온다. 농약에 오염된 식품을 먹거나, 세제 등으로 오염된 물을 마시 거나, 화학약품인 항생제나 스테로이드계통의 약을 복용하거나, 인스턴트 가공 식품을 먹거나, 각종 식품 첨가물과 인공조미료를 섭취하거나, 부패하거나 기생충이 있는 식품을 먹으면 독소가 들어옵니다.

3. 피부를 통해 유입됩니다. 여러 화학물질을 합성한 화장품, 목욕용품, 머리염색약, 스테로이드 연고 등을 바르면 독소가 들어옵니다.

4. 외부의 자극에 의해 마음의 평화가 깨졌을 때 들어옵니다. 분노나 과도한 스트레스, 독한 마음을 품거나 TV나 게임에 중독되면 우리 몸에 독소가 쌓입니다.

5. 전자파나x-ray 촬영과같은 방사선을 사용할 때 들어오기도 합니다.



독소로 인한 이상 증상은 무엇일까요?

 


독소는 심장을 약화시키고, 스트레스를 주고, 피부를 탁하거나 거칠게 하고, 주름, 알레르기, 건선, 아토피  등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킵니다.

뿐만 아니라 폐를 자극하여 호흡을 방해하고, 만성피로와 두통을 일으키고, 정신 기능을 방해하고, 관절을 뻣뻣하게 하고, 통증을 유발하고, 근육을 피로하고 무기력하게 만들고,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독소가 유발하는 질환은 무엇일까요?

1. 간에 쌓이면 지방간, 간암 등 간장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2. 혈액에 쌓이면 뇌경색, 노인성 치매, 심부전등 심혈관계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3. 피부에 쌓이게 되면 아토피 등 각종 피부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독소에 의한 질병은 소화불량, 두통요통감기구취알레르기우울증집중력감소만성피로여드름비만고혈압신장결석 등 그 종류가 천차만별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건강하게 살려면 독소를 막고 해독하는데 힘껏 노력 해야 하는 것입니다.

독소에 대한 상담과 해독치료를 원하시면 저희 신성한의원에 들려주세요.






 

                                                                              수원신성한의원 오시는길

 

+ Recent posts